소액결제 한도 변경방법과 결제 차단방법 안내

소액결제 한도 변경 및 차단 안내

1. 소액결제 한도 및 변경 방법

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하고 싶은데 그럼 제일 먼저 알아야 할 것이 뭘까요?
네. 바로 자신이 가입한 통신사(SKT/KT/LGT/알뜰통신사) 휴대폰에 부여되어 있는 소액결제 한도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.

각 통신사별로 정책이나 개인별 고객등급에 따라서 부여된 한도금액이 다르나 최대 금액은 아래와 같이 최근 변경되었습니다.  통신사별 결제한도 변경신청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  하시면 됩니다.

■ 적용 일자
– 2019 7 1 ()
■ 변경 내용
구분변경 전변경 후
월 한도50만원60만원

※ 통신사별 정책에 따라 휴대폰소액결제 및 콘텐츠이용료 한도 및 등급은 수시 변동됩니다.
※ 소액결제 한도는 통신사 정책에 따라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※ 알뜰폰 통신사는 기존 한도가 유지됩니다.
※ 소액결제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소액결제 차단이 됩니다.
※ 동일한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여려개의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합산한도가 적용됩니다.

통신사별 결제 한도 변경 경로 및 결제 차단설정 안내
통신사변경 경로
SKT– WEB: 마이T > 콘텐츠서비스 변경 > 소액결제 변경 > 이용한도 설정– APP: 메뉴 > 나의요금 > 소액결제 > 한도변경
KT– WEB: 마이페이지 > 요금조회 > 소액결제 내역 > 한도 변경– APP: 마이페이지 > 휴대폰결제 > 이용한도 상세 내역 및 한도 변경
LG U+– WEB: 내정보관리 > 요금조회 및 납부관리 > 휴대폰소액결제 > 이용한도 조회– APP: 메뉴 > 소액결제 > 소액결제 한도변경

콘텐츠이용료는 정보이용료, 구글결제, 구글스토어, 구글Play스토어 로도 불리며 구글플레이, 원스토어 등에서 콘텐츠를 구매할때 사용하는 결제수단인데 콘텐츠이용료 차단 및 한도 변경도 마찬가지 방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.

 

2. 소액결제 차단 방법 안내

  소액결제 한도를 가지고 있는데 왜 일부러 소액결제 차단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까요?
예를 들어서 가끔 온라인 서비스등을 소액결제를 통해서 편리하게 결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  가끔 보면 그 업체에서 한번 인증을 받아낸 휴대폰은 인증번호를 다시 확인하지 않아도 임의로 결제를 할수 있다는 \’자동결제\’서비스 약관을 조그맣게 써놓은뒤 첫달만 무료로 해 주고 그 다음달부터는 계속해서 자동결제 해 버리고, 금액이 작다보니 고객은 그 매달 결제되는 금액을 인지하고 못하고 달달이 요금이 청구되어 나중에는 누적되어 몇십만원이라는 돈을 날리는 일이 가끔 발생하고 있습니다.   특히 연세가 있으신분들이 요금청구서를 잘 보지 않고 요금은 자동이체를 통해서 하다 보니 이런 경우가 한참 후에나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.
 
 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내역 조회 및 차단 설정안내
이러한 사기를 당하지 싶지 않다면 아예 처음부터 소액결제를 못하도록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를 통해서 설정 해 버리면 간단합니다.  간단히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상담사한테 요청을 하거나, 각각의 통신사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. 이렇게 최근에 소액결제 사기SMS를 이용한 스미싱 등에 이용될 가능성도 있다보니 평소에는 차단신청을 해 놓고 이용이 필요할때 차단해지를 하고 이용하시면 좀 더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.
 
  소액으로 신용카드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핸드폰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온라인 쇼핑이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요긴하게 쓸수 있다는 장점은 있으나 어디까지나 소비자들이 잘 알고 이용하여야 그 효과도 극대화 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현명하게 이용하는 소비자가 되길 바랍니다.

 

contact us

상담 가능 연락처

Scroll to Top